피자 브랜드 선호도 여론조사 - 리얼미터

반응형

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피자 브랜드는 ‘도미노피자’가 1위로 꼽혔다.

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얼미터가 피자 브랜드 선호도를 조사한 결과, 도미노피자가 21.1%로 타 피자 브랜드와 큰 격차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다. 2위는 10.5%를 기록한 피자알볼로가 차지했고, 3위는 9.3%를 기록한 피자헛, 4위는 미스터피자가 7.7%를 기록했다. 이어 피자마루(6.5%), 파파존스(5.2%), 반올림 피자샵(4.8%), 피자스쿨(4.6%), 7번가 피자(4.5%), 피자나라 치킨공주(2.5%) 순으로 집계됐다. ‘기타’는 7.8%, ‘잘 모름’은 15.6%.

 

한편, 5년 전 2015년 10월에 조사한 피자 선호도 결과에서는 도미노피자(17.0%)와 미스터피자(14.3%)가 각각 1위, 2위를 차지했고, 이어 59 쌀피자(7.5%), 임실치즈피자(6.9%), 피자스쿨(4.6%), 피자알볼로(4.2%), 피자에땅(2.6%), 피자나라 치킨공주(2.6%), 파파존스(1.2%) 순이었다.

피자 브랜드 선호도 여론조사 - 리얼미터

피자 브랜드 선호도

도미노피자 21.1%, 피자알볼로 10.5%, 피자헛 9.3%

  • 30대 50대, PK·TK·서울, 학생·사무직·자영업 등에서 도미노피자의 선호 응답이 가장 많아
  • 반올림 피자샵은 연령대가 낮을수록 선호비율 높아
  • 5년 전 조사에서도 도미노피자가 1위를 차지
  • 피자알볼로는 5년 전 4%대에서 10%대로 타 브랜드 대비 상승폭 커

피자 브랜드 선호도 여론조사 - 리얼미터

 

성별 선호도

피자알볼로(남성 5.6%, 여성 15.3%)와 반올림 피자샵(남성 2.5%, 여성 7.1%)에서는 상대적으로 여성이 선호비율이 더 높은 것으로 나타나 남녀 간 응답 비율 차이를 보였다.

 

연령별 선호도

30대(1위 도미노피자 42.9%, 2위 피자알볼로 11.0%)와 50대(1위 도미노피자 22.2%, 2위 피자헛 15.5%)에서 도미노피자를 가장 선호했고, 40대(피자알볼로 19.7%, 도미노피자 18.6%)에서는 피자알볼로와 도미노피자가, 18~29세(피자알볼로 15.4%, 도미노피자 14.8%, 반올림 피자샵 14.6%)에서는 피자알볼로와 도미노피자, 반올림 피자샵의 선호비율이 높았다.

한편, 반올림 피자샵은 연령대가 낮을수록(20대 14.6%, 30대 4.7%, 40대 2.6%, 50대 2.3%, 60세 이상 1.8%) 높은 선호비율을 보였다.

 

지역별

부산/울산/경남(1위 도미노피자 29.0%, 2위 피자헛 17.4%)과 대구/경북(1위 도미노피자 24.6%, 2위 미스터피자 8.9%), 서울(1위 도미노피자 23.0%, 2위 피자알볼로 13.4%)에서 도미노피자의 선호 응답이 가장 많았고, 대전/세종/충청(1위 피자알볼로 19.6%, 2위 도미노피자 10.4%)에서는 피자알볼로를 가장 선호했으며, 인천/경기(도미노피자 20.2%, 피자알볼로 16.0%)에서는 도미노피자와 피자알볼로를, 광주/전라(도미노피자 17.3%, 7번가 피자 15.1%)는 도미노피자와 7번가 피자가 선택을 많이 받았다.

 

직업별

학생(1위 도미노피자 27.6%, 2위 반올림 피자샵 20.3%)과 사무직(1위 도미노피자 21.6%, 2위 피자알볼로 15.5%), 자영업(1위 도미노피자 18.8%, 2위 미스터피자 11.3%)에서 도미노피자를 가장 선호했고, 노동직(도미노피자 18.3%, 피자마루 17.5%)에서는 도미노피자와 피자마루가, 가정주부(도미노피자 14.9%, 파파존스 12.3%)에서는 도미노피자와 파파존스가 선호비율이 높았다.

 

이번 조사는 2020년 11월 6일(금)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8,405명에게 접촉해 최종 500명이 응답을 완료, 5.9%의 응답률(응답률 제고 목적 표집 틀 확정 후 미수신 조사대상에 2회 콜백)을 나타냈고, 무선(80%)·유선(20%) 무작위 생성 표집 틀을 통한 임의 전화 걸기(RDD) 자동응답 방식으로 실시했다. 통계보정은 2020년 7월 말 행정안전부 주민등록 인구통계 기준 성, 연령대, 권역별 가중치 부여 방식으로 이루어졌고, 표본오차는 95% 신뢰 수준에서 ±4.4% p다.

 

반응형
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